[개성만점] 듣도 보도 못한 신문지 활용팁 3선

한번 읽고 버리는 신문지. 날마다 쌓이면 그 양이 어마어마하죠. 폐지를 그대로 버리기보다, 근사하게 재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컵 받침

  1. 길쭉하게 8장으로 자른 신문지 조각을 한 장씩 꼬치에 돌돌 말아 올린 뒤 꼬치를 빼내고 신문지말이를 납작하게 누릅니다. 
  2. 꼬치를 대고 1의 신문지를 나이테처럼 돌돌 말아주세요. 
  3. 신문지가 다 말리면 꼬치를 빼내고 끝을 풀로 붙여 고정합니다. 이제 다음번 신문지말이를 이어붙여 두껍게 말아주세요. 컵 받침 크기가 될 때까지 이를 반복합니다. 

2. 밀폐 용기 냄새 제거

플라스틱 용기에 스며든 불쾌한 잡내를 제거하려면, 신문지를 용기 안에 구겨 넣고 뚜껑을 꼭 닫은 뒤 24시간 두세요. 용기에 흠집이 많을수록 음식에서 나온 수분이 그 안에 고여 더 심한 냄새를 유발합니다. 이때, 신문지가 수분을 잡는 동시에 냄새를 중화하는 원리입니다. 신발에 밴 냄새도 같은 방법으로 제거하세요!

3. 네일아트

  1. 신문지에 인쇄된 글을 네일 패턴으로 활용하세요. 먼저, 원하는 색상의 매니큐어를 바른 손톱을 보드카에 담급니다. 그 후 신문지를 손톱에 대고 찍으세요. 이때, 색이 번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2. 신문지를 떼고 투명 매니큐어로 톱코트를 칠해 마무리합니다. 

뉴스페이퍼 프린팅 스타일의 디자인이 인기를 끄는 만큼, 신문지 네일아트가 돌풍을 몰고 올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그럼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도전해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