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당신이 예쁘다는 바디랭귀지 8

여성들은 자신의 외모를 평가할 때면,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곤 한다. 거울을 보고 스스로 예쁘다는 칭찬보다는 부족한 점을 찾아낸다. 접히는 허리살에 평평한 엉덩이, 짝짝이 눈썹까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 투성이다. 특히 연애 상대 앞에선 행여 이런 결점이 보이지 않을지 자신의 매력에 대해 의심하고 고민한다. '이 정도면 괜찮아.'라고 스스로 위로해도 그때뿐이다.

하지만 실제로 사람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매력적인 경우가 많다는 사실! 믿기지 않는다면,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보자. 주위 사람들이 당신을 예쁘다고 생각하는 빼박 증거 8가지를 소개한다.

1. 당신을 보면 눈썹을 올린다

누군가 나를 볼 때 눈썹이 올라간다면...? 당신이 매력적이라는 증거다. 이유는 간단하다. 양쪽 눈썹을 올리고 웃음을 지으면, 훨씬 친절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다가가기 쉽다. 사람들은 매력적인 사람 앞에선 훨씬 우호적이기 마련이다. 

Brow raiser

2. 뽀뽀하듯이 입술을 내민다

단, 오리주둥이처럼 쭉 내미는 것은 아니다. 상대방이 미묘하게 입술을 앞으로 내민다면, 지금 당신에게 뽀뽀하고 싶다는 뜻이다. 매력이 없는 사람에게 이런 생각을 품을 수 있을까? 참고로 누군가가 혀로 입술을 핥는 것도 같은 의미다. 

kiss

3. 칭찬을 거의 듣지 못한다

이해하기 어렵겠지만 이 역시 당신이 멋지다는 확실한 증거가 될 수 있다. 이들은 당신이 자신의 멋진 매력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다고 가정한다. 이에 굳이 말로 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는 것일 뿐, 나쁜 의도는 아니다. 

Bild3

4. 영혼 없는 칭찬만 듣는다

칭찬을 듣지 않는 것이 익숙하다면, 이런 현상에도 익숙할 거다: 툭 던지듯, "오늘도 예쁘네!"라고 영혼 없는 공치사 말이다. 칭찬을 들어도 뭔가 허전한 느낌이다. 하지만 너무 상심 말자. 이 역시 상대가 당신에게 매력을 느낀다는 신호니까. 이들은 당신이 스스로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굳이' 매일 칭찬을 들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WTF?

5. 콤플렉스가 있다고 말하면 사람들이 놀란다

콤플렉스가 있다고 말하면 사람들이 놀라는가? 여기에서 당신의 매력을 또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은 아름다운 당신에게 그런 단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Surprise

6. 당신과 가까워지고 싶어 한다

우리는 싫어하는 사람과는 감정적으로나, 물리적으로나 멀어지고 싶다. 반대로 매력을 느끼는 사람과는 가까워지고 싶어 한다. 예를 들면, 주변을 서성거리거나 계속 말을 걸려고 하는 행동 등이다. 

Friends

7. 사람들이 당신에게 극히 친절하거나 극히 쌀쌀맞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단 몇 초만에 상대방이 매력적인지 아닌지를 판단해 무자비하게 분류한다. 특히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보면 사람들은 친구가 되고자 마음을 열고 친근하게 다가간다. 즉, 스스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호감을 느낀 상대방에게도 친절하다. 상대방 역시 매력적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반대로 뚜렷한 이유 없이 당신을 싫어하는 사람은, 당신을 시기하거나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Rude.

8. 눈을 맞추려고 한다

바디랭귀지는 무의식 중에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보여준다. 말은 달라도 행동을 보면 그 사람의 진심을 알 수 있다. 만약 상대방이 당신을 지긋이 쳐다보며 눈을 오래 맞추려고 한다면, 내 매력이 100% 통하고 있다는 증거다. 때때로 눈빛은 천 마디 말보다 더 많은 것을 알려주니까.

Day 174 of 366 (Throw-Back Thursday)

자기 비난에 빠져 자신이 얼마나 매력적인 사람인지 잊고 있지 않는가. 상대방은 우리의 크고 작은 단점들은 잘 알지 못한다. 이제 상대방의 얼굴과 바디랭귀지가 보내는 신호에 집중하자. 나도 몰랐던 내 매력에 깜짝 놀랄 것이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매력쟁이 친구들에게도 널리 공유하자. 

소스:

InStyle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