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할 때 소변을 봐야 할 5가지 필수 이유

사람들은 보통 화장실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꺼린다. '더러운' 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신의 소변에 대해 조금만 더 생각한다면, 사실 이로운 지점들이 적지 않다. 포도당, 아미노산, 전해질이 주성분인 이 액체는 놀랍게도 건강에 유리한 방식으로 다양하게 쓰일 수도 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소변을 굳이(!) 가져다가 쓸 필요는 없겠지만... 샤워 중 소변을 보는 일은 무해함을 넘어 오히려 우리 몸에 이롭다는 사실. 게다가 물을 아끼고 몸매도 예뻐진다. 믿기 어려운가? 

실제 소변 시 사용되는 변기 물의 양은 무려 3리터가 넘는다. 자, 70억 명의 지구 인구를 생각해 봤을 때, (비록 모든 사람들이 수세식 변기를 사용하지 않지만) 매일 소변을 처리하는데 쓰이는 물의 양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엄청나다. 매달 지급하는 수도값과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어찌 됐든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일 샤워를 한다. 위에서 언급한 여러 이점을 고려해봤을 때, 샤워를 할 때 소변을 보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은가. 환경도 돌보고, 물값도 아끼고, 심지어 더 위생적이다. 게다가 소변 시 짬을 내 골반 운동을 반복하면 아랫도리 근육이 훨씬 튼튼해진다. 

민망하다고? 하지만 당신이 샤워 중 소변을 보는지 아닌지는 아무도 모른다. 오히려, 장점이 이렇게나 많은데 안 할 이유가 없다. 자, 부끄러움은 미뤄두고 내 건강을 위해 오늘부터 시작이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