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시, 재난 시에도 편리! 바셀린 이색 사용법 7

공기가 건조할 때나 건성 피부가 심할 때 쓰면 가장 좋은 제품, 미국의 수분 크림 '바셀린'을 들어보셨습니까? 질감이 아주 촉촉해서 피부에도 부드럽게 발리는 이 크림을 집에 두고 쓰시는 분이 아마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잘 알려지지 않은 바셀린 활용법 7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현재 미국에서 크게 유행 중이라는 사용법부터 설명드립니다. 꼭 읽어보시길!

1. 메이크업 하이라이터

pin

할리우드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나 셀러브리티 사이에서 유행 중인 바셀린의 사용법입니다. 메이크업이 끝나면 하이라이터 제품을 쓰는 대신, 광대뼈와 콧등 등 윤기를 더하고 싶은 부분에 바셀린을 문질문질 바른다고 합니다. 바셀린에 이미 발린 파운데이션과 컨실러 색상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오히려 시판 하이라이터 제품보다 훨씬 더 낫습니다. 메이크업을 고칠 때에도 광대에 바셀린을 바르면 건성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어 좋습니다.

2. 향수 뿌릴 때

pin

향수를 뿌리기 전에 몸에 바셀린을 바르면 향기가 더 잘 스며든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향수가 휘발되는 걸 막아 그 향기가 더욱 오래 남는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아로마 오일을 바셀린과 섞어서 바르는 향수를 만들어도 아주 좋겠죠.

3. 아이섀도 발색도 UP

 

 
 
 
 
 
この投稿をInstagramで見る
 
 
 
 
 
 
 
 
 
 
 

 

根岸 優/原宿店さん(@younegi)がシェアした投稿 -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섀도를 바르기 전 눈두덩이에 바셀린을 펴 바릅니다. 이제 섀도 가루를 눈에 바르면 촉촉하면서 발색도 잘 나온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바셀린을 발랐을 뿐인데 이렇게나 달라지다니, 아주 깜짝 놀라실 겁니다.

4. 속눈썹 연장

pin

속눈썹의 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게 바로 보습입니다. 매일 밤 자기 전에 면봉에 바셀린을 묻혀서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발라줍시다. 이렇게 하면 속눈썹이 건조해져 빠지는 걸 막을 수 있고, 새로운 속눈썹의 성장까지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바셀린 불쏘시개

pin

갑자기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집에 전기와 가스 공급이 끊겼습니다. 눈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캄캄한 상황, 불이라도 붙일 수 있다면 좋겠는데... 이런 사태를 대비해 바셀린을 집에 두면 불이 아주 잘 붙는 불쏘시개를 만들 수 있답니다.

준비물:

  • 바셀린
  • 순면 솜

pin

방법:

1. 빈 병에 바셀린을 2~3큰술 넣고 중탕해 녹입니다.

2. 녹은 바셀린에 솜을 넣고 용액을 흡수시킵니다.

3. 불을 끄고 병에서 솜을 꺼낸 뒤 식힙니다.

4. 식은 솜을 보관 용기에 따로 담습니다.

이제 언제 가스가 끊겨도 안심이겠죠!

6. 발에 잡힌 물집

pin

새 신발이나 부츠를 신고 나가면 무척 기분이 들뜹니다. 이리저리 한참을 걸어 다녀도 다리가 전혀 아프지 않고 행복하다... 고 생각했는데, 다음 날 일어나 보니 신발 때문에 물집이 잡혀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바셀린이 도움이 됩니다!

물집이 잡힌 곳이나 찢긴 곳에 바셀린을 얇게 펴 바릅니다. 그 위에 반창고를 붙입니다. 샤워할 때마다 반창고를 갈아주는 식으로 며칠을 반복하다 보면 2~3일 안에 깔끔하게 낫습니다.

7. DIY 바디 스크럽

pin

바셀린에 꿀과 소금, 설탕을 넣어서 섞습니다. 이를 각질이 잘 일어나는 입술이나 피부에 발라보세요. 시판 스크럽 보다 훨씬 효과가 좋답니다. 직접 제조한 바셀린 스크럽을 입술이 바르고 1분 정도 손가락으로 문지릅니다. 그리고 물로 깨끗하게 헹구기만 하면 됩니다. 입술이 아주 탱글하면서도 부드러워질 겁니다!

pin

어떠셨나요? 이때까지 보습 크림으로만 사용하고 있던 바셀린이었지만... 생각보다 써먹을 수 있는 방법이 많았군요. 특히 불쏘시개 팁은 위기 상황에서도 쓰이니 기억해두는 게 좋겠습니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