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마자유와 베이킹소다로 만드는 목 편평 사마귀 치료 크림

목에 작은 혹이 생기는가 싶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하나씩 늘기 시작했다면... 무시무시한 편평 사마귀의 징조입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생긴다는 '목 편평 사마귀'는, 나이를 먹으면서 그 수가 늘어납니다. 다른 사람이 사마귀를 보는 게 부끄러워서 목이 훤히 드러나는 옷은 입지도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는데, 늘 목을 가리는 옷만 입을 수도 없습니다. 이제는 치료해야할 때!

pin

이러한 사마귀는 '연성 섬유종'이나 '쥐젖'으로 분류됩니다. 일각에서는 피부 노화나 자외선 노출 때문에 목 편평 사마귀가 생기는 거라고 주장하지만, 아직까지 그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pin

편평 사마귀 때문에 피부과에 가자니 치료 비용이 부담스럽고, 괜히 약을 먹기는 싫으시다고요? 그런 여러분께 저렴하고 통증도 하나도 없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단 2가지! 베이킹소다와 피마자유입니다.

pin

피마자유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피마자라는 식물의 종자를 압축해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주로 비누나 립밤의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만, 이를 베이킹소다와 섞어보시길. 집에서 언제든지 바를 수 있고, 효과도 무척 좋은 사마귀 전용 약이 완성됩니다! 그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in

필요한 재료:

  • 피마자유 1/2작은술
  • 베이킹소다 1작은술
  • 반창고

pin

피마자유와 베이킹소다로 사마귀 떼는 법:

1. 작은 접시에 피마자유 1/2작은술과 베이킹소다 1작은술을 넣습니다. 젤라틴을 녹인 듯 끈적해질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2. 완성된 크림을 사마귀가 난 부분에 바릅니다.

3. 약을 바른 사마귀 위에 반창고를 붙이고, 그대로 하룻밤 둡니다.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면 반창고를 떼어냅니다.

pin

피마자유와 베이킹소다 크림을 바른 사마귀에는, 3일 정도 딱지가 앉을 수 있습니다. 손으로 억지로 떼어내면 흉이 지기 쉬우니, 저절로 떨어질 때까지 가만히 둡니다. 인내심을 갖고 열심히 기다리다 보면 딱지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면서 사마귀까지 함께 포르르 떨어질 겁니다.

pin

피마자유와 베이킹소다로 만든 크림에는 강한 알칼리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사마귀를 제외한 다른 피부에는 닿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사마귀 전체에 바르기 전에, 피부에 잘 맞는지 시험해보는 게 좋겠죠. 눈에 잘 띄지 않는 피부 부위에 발라, 몸에 잘 받는지 확인해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