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즘에 빠진 당신을 위한 겨울철 뷰티 꿀팁 9가지

가족, 직장, 학교, 크고 작은 다양한 모임 등. 꽉 찬 스케줄로 바쁜 나날을 보내다 보면 거칠어진 피부에 신경 쓸 새도 없습니다. 시간만 많다면야 팩도 하고 갖가지 스크럽도 시도해보고 싶지만, 그렇게 느긋하게 여유 부릴 틈이 없죠. 

바쁜 일상에 스트레스받고 지친 분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오버나이트 케어! 귀중한 낮 시간을 낭비하는 일 없이, 자는 동안 지친 피부와 머리카락, 손발 등을 관리할 수 있다니 대단히 획기적이지 않나요? 아침에 일어나면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놀라실 거예요.

1. 손을 부드럽게

겨울철엔 거칠고 메마른 손에 꾸준히 수분을 공급해야 합니다. 특히 찬 공기에 자주 노출될수록 신경 써야 하죠. 

관리법: 평소 바르는 핸드크림이나 바셀린을 손 전체에 듬뿍 바르고 약국이나 드럭스토어에 파는 면장갑을 끼고 주무세요. 이때, 손톱에도 영양을 주고 싶다면 손톱 영양제도 함께 발라주면 좋습니다. 밤새 수분을 흡수한 아기 손처럼 부드럽고 윤기 나는 손을 만나게 됩니다. 

2. 건강한 모발

pin1

잦은 염색이나 드라이, 열펌 등으로 부스스해지고 끝이 갈라진 손상모를 관리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죠. 날마다 드라이기나 고데기를 써서 스타일링 하는 경우엔 머리카락이 뚝뚝 끊기는 등 더욱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관리법: 모발 케어 효과가 입증된 천연 코코넛오일이 답입니다. 손상이 진행된 머리카락에 부드럽게 마사지해 바르고 주무세요. 베개가 오염되지 않게 위에 수건을 펼쳐두고 자는 걸 추천합니다. 이후 아침에 일어나 샤워로 여분의 기름기를 싹 씻어내면 끝. 

3. 노화 방지

pin2

자는 동안 젊어진다면, 그보다 더 바랄 게 있을까요. 피부 노화를 막고 밤새 물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를 원하신다면 레티놀을 추천합니다. 정제된 비타민A를 농축한 성분이 피부를 주름 없이 탱탱한 피부로 바꿔줍니다.

관리법: 겨울철엔 나이트 케어로 레티놀을 써보세요. 매일 밤 2-3방울이면 효과 보기 충분하답니다. 

4. 발을 매끈하게

겨울만 오면 쩍쩍 갈라지는 발.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전문적인 풋 케어를 받기 어려울 땐, 오버나이트 케어로 손수 해결하시길. 마법을 부린 듯, 밤새 부드러워진 발을 만나게 됩니다.

관리법: 풋버터 제품을 듬뿍 찍어 발 전체에 두툼하게 바르고 울 소재 양말을 신고 주무세요. 다음 날 아침, 아기 발처럼 보송보송 부드러운 발을 경험하게 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젤 양말'을 검색해보면 사용이 편리한 보습크림 함유 양말도 있답니다.  

5. 다크써클 없애기

충분히 잠을 못 잔 날엔 어김없이 퉁퉁 부은 눈 주위 가득 다크써클이 끼곤 합니다. 너무 속상해하지 마세요. 귀차니즘이 심한 날에도 이를 쉽게 관리할 방법이 여럿 있으니까요.

 

Ein Beitrag geteilt von BriEmily (@fineandwavy) am

관리법: 머리를 평소보다 좀 더 높이 두고 자는 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 쓰는 아이크림을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자기 전 바르면 쿨링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죠. 다크써클 잡을 땐 아보카도 오일, 또는 아몬드 오일을 눈 밑에 바르면 좋습니다.

6. 웨이브진 머리

 

Ein Beitrag geteilt von Rebz (@rebzfx) am

탱글탱글했던 펌이 점점 처지는 느낌이 든다면? 새로 펌하러 미용실에 갈 시간이 없을 땐 자기 전 5분 투자로 다음 날 생생하게 살아난 컬을 만날 수 있답니다. 그리 어렵지 않아요!

관리법: 헤어스틱컬을 준비하세요.(다** 등에서 판매) 머리를 돌돌 말아 고정한 뒤 자고 일어나면 끝. 이튿날 머리카락에 탱글탱글 잡힌 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연 곱슬머리의 소유자라면 머리 감은 뒤 헤어오일을 바르고 돌돌 말아 말리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7. 여드름 박멸

pin3

반갑지 않은 여드름. 화장으로 커버하곤 하지만, 그렇다고 사라지는 건 아니죠. 오히려 메이크업이 여드름을 자극해 더 심하게 번질 수도 있습니다.

관리법: 취침 전 세안 후 화장 솜에 티트리 오일을 살짝 묻혀 여드름 난 피부에 바르고 주무세요. 여드름 제거에 탁월한 기능을 발휘해 이튿날엔 흉한 여드름이 몰라보게 줄어들거나 사라집니다.  

8. 촉촉한 입술

pin4

심하게 튼 입술엔 그 어떤 립스틱도 예쁘게 발리지 않죠. 특히나 건조한 겨울철엔 입술이 건조해지고 트기 쉽습니다. 

관리법: 새 칫솔로 입술을 부드럽게 문질러 결을 정돈합니다. 그 뒤 가장 좋아하는 립밤을 듬뿍 찍어바르세요. 참고로 올리브유나 코코넛오일, 혹은 아몬드오일이 함유된 립밥의 보습력이 월등히 좋습니다. 밤새 수분을 가득 머금은 입술을 만져보는 순간 좋아서 마구 웃음이 나올 거예요. 

9. 긴 속눈썹

길고 두꺼운 속눈썹, 더는 꿈이 아닙니다. 속눈썹이 쑥쑥 자라나게 돕는 피마자유만 있다면 말이죠!

관리법: 면봉에 피마자유 한두 방울을 떨어트리고 윗 속눈썹에 쓱쓱 문질러 바르세요. 이렇게 매일 밤 꾸준히 하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쿨쿨 자면서 관리받는 뷰티 꿀팁 9가지. 이 정도라면 제아무리 귀차니즘에 빠진 사람이라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겠죠? 주변 바쁜 친구들에게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