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마리 휴지심, 재치만점 활용팁 10가지

어릴 적 공작놀이 시간, 한 번쯤 가지고 놀았을 법한 두루마리 휴지심. 적당한 크기와 직경을 잘만 활용하면, 생활 소품이나 데코용으로 다양하게 재탄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10가지 아이디어를 참고해 직접 DIY에 도전하세요!

shutterstock/Peter Gudella

1. 화분 

종이로 만든 휴지심은 플라스틱 화분의 친환경적인 대체품이 될 수 있습니다. 흙을 채워 넣은 휴지심에 싹을 틔우고 이후 화분에 옮겨 심으면 됩니다. 

사진처럼 휴지심 한쪽에 가위질을 하고 안으로 접어 넣으세요. 각을 잡아서 바닥에 제대로 세우면 완성입니다.

shutterstock/Marius GODOI

2. 새 모이 급여기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날아든 새들에게 모이를 주고 싶다면, 휴지심 겉에 땅콩잼(피넛버터)을 듬뿍 발라주세요. 여기에 모이를 고루 묻혀 정원이나 발코니의 나뭇가지에 꽂아두면 새들이 찾아와 쪼아먹는답니다. 

vogelfutter

3. 고데기 

크고 풍성한 헤어 컬을 원하신다면, 대단히 유용한 팁이 있습니다. 휴지심에 머리카락을 말고 실핀으로 고정한 뒤 드라이기 바람을 쐬어주세요. 머릿결 손상 없이 탱글탱글 예쁜 컬이 나온답니다!

lockenwickler

4. 장난감 차 수납 

아이들에게 장난감 차를 하나씩 사주다 보면 어느새 상자 가득 차곤 하죠. 이럴 땐 휴지심을 쌓아서 장난감 차 수납함을 만들어보세요. 한 대씩 들어간 모양새도 예쁘고, 무엇보다 좋아하는 차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한바탕 놀고 나서 정리하기 쉬운 건 말할 것도 없죠! 

garage

5. 케이블 박스 

집안 곳곳에 굴러다니는 온갖 케이블. 필요한 걸 찾기 위해 매번 하나씩 살펴보고 확인하는 과정이 여간 성가신 게 아니죠. 휴지심마다 케이블을 하나씩 가지런히 보관해두세요. 서랍 하나를 정해서 모아두면 꺼내쓰기도 쉽고 어디에다 두었는지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box

6. 전선 정리기 

5번의 설명처럼 케이블을 모아두기에 좋고, 수납하기 좋게 감개로도 쓸 수도 있습니다, 케이블을 잘 감아서 휴지심 속에 쏙 넣어 고정하면 보기에도 좋고 부피도 줄일 수 있죠. 휴지심 위에 전선의 정체를 써두면 필요할 때 찾아쓰기도 편하답니다.

kabel

7. 포장지 보관

포장지도 휴지심에 넣어 보관하면 좋습니다. 포장지가 풀어져 찢어질 일도 없고, 모두 동일한 두께로 착착 세워두거나 눕혀두기에도 좋죠.

geschenkpapier

8. 캠핑용 비상 불쏘시개

캠핑장에서 숯불 바비큐를 할 때도 휴지심을 쓸 수 있습니다. 착화제를 챙겨오지 않은 날엔 불이 잘 붙는 휴지심을 대신 써보세요

grillen

9. 데코 거울 

휴지심으로 거울을 우아하게 연출하세요! 휴지심을 납작하게 눌러 타원형으로 만들고 얇게 잘라 사진처럼 거울 주변에 이어붙이면 됩니다. 생각보다 만들기 쉽고, 장식 효과도 뛰어나답니다. 집안 분위기에 맞춰 색을 더하면 금상첨화겠죠?

deko

10. 스마트폰 거치대

휴지심 가운데 스마트폰이 들어갈 만큼의 너비로 길게 홈을 파고, 색색의 마스킹테이프를 붙여 화려하게 장식하세요. 이제 핀 네 개를 꽂아 스탠드를 만들면 맵시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 완성!  

Easy DIY Phone Holder using toilet paper rolls

휴지를 다 쓰고 나면 아무 생각 없이 버렸던 휴지심, 기발한 활용 팁을 알고 나니 새삼 다시 보게 되네요. 마음에 드는 몇 가지 팁을 골라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쓰레기도 줄이고, 일상이 편해지는 놀라운 경험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소스:

tiphero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