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실을 이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7가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열심히 읽었던 사람이라면, 이아손과 황금 양피에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양피를 그렇게 열심히 구해봤자, 어디에 쓸모가 있었던 걸까요? 털실을 짜고, 뭉치고, 땋는 방법 7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각 설명 속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제작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아래 영상을 참고하셔도 좋고요! (참고: 제작 비용과 희소성을 생각해, 진짜 황금 양 대신 일반 양에게서 채취한 털실을 사용했습니다. ^_^)

1. 스카프

시크하고 따뜻해 보이는 것도 있지만, 목에 난 반점이나 흉터를 가려주는 훌륭한 패션 아이템입니다. 뜨개 도구를 따로 살 필요도 없습니다. 손가락 만으로 이 스카프를 뜰 수 있거든요!

2. 카펫

아침에 일어날 때부터 기분 좋은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특히 차가운 바닥에 발이 닿을 때, 가장 짜증이 솟구칩니다! 그래도 털실로 만든 아래 폼폼 카펫만 있으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기분이 종일 좋을 겁니다. 부들부들한 감촉이 참 좋거든요. 자세한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3. 어린이용 망토

망토는 서부 영화에 나오는 카우 보이만 입는 거라고 생각하셨나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아이들에게 입히면 얼마나 귀엽고 깜찍한지 모릅니다. 털실로 짠 망토는 주위에 선물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미리 준비하는 털실 망토 DIY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4 ~ 6. 팔찌, 코스터, 목걸이

원형으로 자른 카드 보드지, 휴지심, 아이스크림 막대 4개가 주 재료입니다. 이 재료와 털실만 있으면 팔찌, 코스터, 그리고 목걸이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대체 어떻게 하느냐고요? 이 기사를 참고해보시길!

7. 담요

1번에 소개된 손뜨개 스카프는 너무 쉬웠다고요? 아래의 XXL 담요는 보다 뜨는 재미가 있을 겁니다. 1번과 마찬가지로 뜨개 도구는 따로 필요 없고, 손만 있으면 됩니다. 시간이 많이 들긴 해도 보람은 넘칠 겁니다. 소파에 누워 털실 담요를 끌어안고 있으면, 세상에 남은 걱정이 하나도 없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황금 털실로 만든 폼폼 카펫이나 망토도 물론 좋겠지만, 굳이 황금색일 필요가 있을까요? 색깔과는 상관없이 모두 포근한 감촉을 자랑하는 건 마찬가지인 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