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을 예쁘고 멋지게 포장하는 7가지 아이디어

"너무 예뻐서 뜯을 수가 없어!", "대체 어떻게 포장한 거야?". 예쁘게 포장된 선물을 받으면 나도 모르게 하게 되는 말이죠. 그런데 그런 예쁜 포장은 정말 어떻게 한 걸까요?

그렇게 포장하려면 한참 걸릴 것 같다고요? 아니랍니다! 선물을 단순히 포장지로 싸는 것이 아니라 정말 멋지게 포장할 수 있는 방법을 오늘 알려드릴게요. 아래의 7가지 멋진 포장법을 활용하여 선물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보세요.

1. 동그란 선물 포장하기

공처럼 동그란 물체를 소포처럼 포장하는 것은 결코 예쁘게 마무리되는 법이 없죠. 포장지로 그대로 동그랗게 감싸서 리본으로 묶는 것이 훨씬 보기 좋답니다.

2. 부채처럼 포개지는 선물 상자 만들기

선물 상자를 사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죠! 직접 상자를 만들면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예쁜 종이컵의 윗면을 잘라낸 다음 동일한 간격으로 수직으로 자르세요.

선물을 컵 안에 넣은 다음 자른 부분을 겹쳐서 접어 입구를 닫아보세요. 개봉할 때 망가지지 않아 다시 재사용 가능한 선물 상자 완성!

3. 하트가 달린 선물 상자 만들기

하트는 마음을 표현하는 기호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트가 달린 상자에 선물을 넣어 마음을 전해 보면 어떨까요? 아래의 상자 도안을 오린 다음,

 

두꺼운 색도화지에 옮겨보세요.

도화지를 자른 다음 가위 끝으로 접는 선을 표시하세요.

영상을 참고하여 도화지를 접은 다음 선물을 안에 넣으세요.

4. 포장지가 모자랄 때

선물을 포장하려고 하는데 생각했던 포장지가 너무 작다면 정말 짜증이 나죠. 하지만 그렇다고 새 포장지를 사러 나갈 필요는 없어요. 포장하려고 했던 물건을 포장지에 대각선으로 올려둔 다음,

예쁘게 포장하면 되거든요.

5. 하트 모양 봉투 만들기

직접 만든 작은 것으로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기쁨을 안겨줄 수 있답니다. 포장지에 하트를 그리고 가위로 자르세요. 영상을 참고하여 봉투가 되도록 접으세요. 이 특별한 봉투에 마음을 담은 메시를 적어 넣으세요. 상대방이 여는 순간 큰 하트가 펼쳐집니다.

6. 병 포장하기

좋은 와인이나 톡 쏘는 샴페인은 인기 있는 선물이지만 예쁘게 포장하기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병에 양면테이프를 두른 다음 맛있는 프랄린을 붙이면 주목받는 선물 포장을 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잘라둔 색 도화지를 병의 목 부분에 붙이고 투명 셀로판지로 병을 감싸면 트렌디한 파인애플 스타일의 병 포장 완성!

7. 선물 상자 직접 만들기

누군가가 직접 만든 것을 선물하면 상대의 정성에 감동하게 되죠. 선물을 직접 만들지 못했다면 선물 상자라도 손수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먼저 아래 선물 상자 뚜껑 도안을 자르세요.

자른 도안을 도화지에 대고 그린 다음 다시 오리세요.

영상을 참고하여 뚜껑을 접으세요. 이제 아래 상자 도안을

도화지에 대고 자른 다음 접으세요. 이제 선물만 안에 쏙 집어넣으면 완성입니다.

이제 이 포장 방법들을 알았으니 여러분은 더 이상 내용물만 신경 쓰고 포장에는 별 관심 없는 그런 사람이 아닌 거예요! 이제 단순히 선물을 포장지로 덮는 것이 아니라 예쁘고 포장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선물을 준비할 때 포장을 멋지게 하고 싶은 마음에 두근두근 설레게 될 거예요!

영상 뒷부분과 아래 링크에서 소개드리는 선물 포장법도 놓치지 마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