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포일을 사용한 7가지 집안 꿀팁! - 요리부터 페인트까지

음식을 보관할 때 흔히 사용하는 알루미늄 포일. 원하는 모양대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처분하기도 좋아서 사랑받는 주방의 단골 제품이죠. 하지만 이 포일을 요리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알루미늄 포일을 사용하는 7가지 유용한 가정용 팁을 소개합니다. 영리하게 요리하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도색이나 페인트 칠을 멋지게 해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이 알루미늄 포일을 찾으세요.

1. 간이 찜기

찜기 없이도 찜 요리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팬에 물을 붓고 포일을 뭉쳐서 네 개의 다리를 만든 다음, 그 위에 접시를 얹고 익힐 재료를 올리세요. 뚜껑을 닫고 가열하면 훌륭한 간이 찜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플라스틱 봉투, 비닐 밀봉

사탕이나 젤리를 소분하여 작게 포장하고 싶으신가요? 집에서도 작은 비닐 포장지나 봉투를 밀봉하실 수 있어요. 밀봉할 부분의 양면(아래, 위)을 그림과 같이 포일로 감싼 뒤 다리미로 지그시 가열하고, 열기가 식은 뒤 포일을 걷어내면 완성됩니다.

3.  페인트 트레이 이염 방지

편리한 페인트 트레이에 여러 번 물감이 묻어서 금세 못 쓰게 되는 일을 방지하고 싶으시다면 포일을 덧씌워서 사용해 보세요. 작업 후 포일만 걷어내면 깔끔한 트레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식기 세척

긁히지 않는 식기를 세척할 때 사용하세요. 금속 수세미 대신 포일을 뭉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거나 말라서 단단히 눌어붙은 이물질 제거에 탁월하죠.

5. 가위 날 연마

가위가 무뎌졌을 때 포일을 겹쳐서 종이처럼 가위로 잘라보세요. 가위 날이 더 날카로워진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6. 딱딱하게 굳은 빵을 다시 촉촉하게 만들기

습도가 높을 땐 곰팡이가 피기도 하지만, 건조한 환경에서 빵을 방치했을 땐 수분을 잃어버린 빵이 딱딱하게 굳기도 합니다. 이 빵을 다시 말랑하고 부드럽게 만들 수는 없을까요? 이때에도 포일을 사용해 보세요. 포일에 물을 살짝 뿌리고 토스트(빵)를 포일로 감쌉니다. 그리고 150°C로 예열한 오븐에서 3분간 가열하세요. 수증기가 다시 빵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7. 페인트 마스킹

페인트 칠을 할 때 각종 가구의 손잡이나 벽에 튀어나온 부분, 콘센트 등 페인트를 칠하지 말아야 할 부분이 있죠. 곡면이라서 테이프로 처리하기 어려운 부분은 포일로 감싸고 페인트를 칠해 보세요.

어떠세요? 정말 다재다능한 알루미늄 포일이죠? 생활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 줄 일상 속 꿀팁을 아래에서도 더 확인해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