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오렌지 주스, 코코넛 - 다섯 가지 음식 꿀팁

오렌지 주스 짜기, 생선 비늘 벗기기, 올리브 씨앗 빼내기. 주방에서 요리하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다양한 식재료를 손질할 때 종종 겪는 어려움을 잘 아실 거예요. 

오늘은 짜증 나는 일들을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오렌지 주스 짜기

맛있는 아침식사에는 갓 짜낸 신선한 오렌지 주스가 빠질 수 없죠. 집에 오렌지를 짜는 도구가 없다면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는 음료를 포기해야만 하죠. 오렌지를 그냥 맨손으로 짜면 컵이 쉽게 차오르지 않을 거예요. 빈 컵을 오목한 그릇에 뒤집어 세우고 바닥면에 오렌지를 짜면 거의 모든 즙을 알차게 빼낼 수 있을 거예요.

2. 코코넛 과육 분리하기

코코넛은 식탁 위에 바캉스의 분위기를 가져다줍니다. 그러나 코코넛의 과육을 분리하는 작업은 정말 인내심을 시험하는 일이죠. 분노는 나중을 위해 아껴두시고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반으로 자를 코코넛을 30초 동안 가열한 후 찬물에 넣으세요. 과육이 껍질에서 완벽하게 분리됩니다.

3. 생선 비늘 제거하기

생선 비늘 제거 작업은 여간 성가신 일이 아닙니다. 이 번거로운 일을 빠르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큰 당근 하나를 비스듬히 잘라서 비늘의 반대 방향으로 밀어주세요. 비늘이 알아서 떨어져 나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4. 양배추 잘게 자르기

양배추를 잘게 자르다 보면 영원히 끝날 것 같지 않은 기분도 듭니다. 칼로 제대로 잘리지 않은 큰 조각들이 계속해서 나오거든요. 이때 칼 대신 다른 도구로 눈을 돌리면 오히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컵을 이용하면 빠르고 효과적으로 양배추를 자를 수 있어요.

5. 올리브 씨앗 빼기

올리브를 뭉개지 않고 씨앗을 빼는 것에 성공해본 적 있나요? '아니오'라고 답하실 분들께 해결책을 드릴게요. 깔때기를 이용해 간단하게 씨앗을 제거해보세요. 천재적이지 않나요?

이 5가지 꿀팁은 집에 착즙기나 씨앗 제거기 등 모든 주방용품을 꼭 갖추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증거입니다. 다음에 요리할 때 올리브 씨앗을 제거하거나 오렌지 주스를 짜고  코코넛의 과육을 분리할 일이 있다면 오늘의 팁을 이용하여 시간과 짜증, 그리고 돈까지 절약해보세요!

요리 꿀팁이 더 필요하시다고요? 그럼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